기온 11도~20도는 쌀쌀한 날씨와 선선한 날씨가 공존하는 간절기입니다. 따라서 옷차림을 얇게 입으면 추울 수 있고, 두껍게 입으면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이어드 코디를 통해 기온에 따라 옷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아직 따뜻하다고 얇게 입으면 안돼요. 감기 들면 다 고생이니 미리미리 조심합시다.
기온 16도~20도
이때는 얇은 니트나 맨투맨에 가디건을 레이어드 하여 입으면 좋습니다. 하의는 청바지나 면바지, 스커트 등 취향에 맞게 입으면 됩니다. 겉옷으로는 카디건이나 블레이저, 야상 등을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기온 11도~15도
이때는 얇은 긴팔 티셔츠나 셔츠에 가디건이나 블레이저를 레이어드 하여 입으면 좋습니다. 하의는 청바지나 면바지, 스커트 등 취향에 맞게 입으면 됩니다. 겉옷으로는 야상이나 코트, 트렌치코트 등을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경량 패딩에 파우치가 같이 나오던데 편리합니다. 아무래도 패딩이다 보니 구겨서 가방에 넣는다 해도 금세 부풀어 오르는데 파우치가 있으니 넣어 다니기도 좋았습니다.
옷차림 팁
날씨가 쌀쌀하거나 바람이 불면 얇은 스카프나 머플러를 목에 두르거나, 모자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손과 발이 빨리 차가워지므로, 장갑과 양말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변할 수 있으므로,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오늘밤과 내일 새벽까지 비가 오는데 비가 그치는 내일부터 다음주는 조금 더 추울 것 같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내복도 좋습니다.
실제 코디 예시
11도~15도: 얇은 긴팔 티셔츠 + 가디건 + 청바지 + 야상
16도~20도: 얇은 니트 + 가디건카디건 + 면바지 + 카디건
이외에도 개인의 체질과 취향에 따라 옷차림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5도~11도
이때는 얇은 니트나 맨투맨에 카디건을 레이어드 하여 입으면 좋습니다. 하의는 청바지나 면바지, 스커트 등 취향에 맞게 입으면 됩니다. 겉옷으로는 카디건이나 블레이저, 야상 등을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4도 이하
이때는 두꺼운 옷을 입어 보온에 신경 써야 합니다. 패딩, 코트, 니트, 스웨터, 기모제품 등을 입으면 됩니다.